HOME > 수상소감 및 심사평
 
  중등부 대상 (오보에)
문소현 (Moon,Sohyunㆍ예원학교)
  먼저, 이 상을 받게 해 주신 하나님께 영광 올려 드립니다. 뜻하지 않은 큰 상을 받게 되니 감사한 마음과 함께 한편으로는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. 이 상은 제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. 더 잘하라는 축복의 선물로 생각하며 한 계단 한 계단 성장해가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저에게 이런 재능을 주신 하나님과 그 재능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옆에서 지켜봐 주시고 늘 칭찬해 주신 김형섭 선생님, 임은희 선생님, 전미영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우리나라를 빛내는 연주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  고등부 대상 (성악여자)
이유진 (Lee, yujinㆍ서울예고)
  입시를 앞두고 무대 경험 차 나온 콩쿠르에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. 무대에 오른다는 것이 아직 긴장되지만, 항상 뒤에서 저를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과, 굳은 믿음으로 저를 이만큼 발전 시켜주신 선생님, 그리고 오랜 기간 제 반주를 맡아주신 반주 선생님이 함께였기 때문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. 감사합니다. 앞으로 더 노력하고 발전하여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성악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  대학부 대상 (피아노)
전서영 (Jeon,Seoyeongㆍ서울대)
  항상 뒤에서 응원해주는 가족과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 저에게 있어서 콩쿨이란 매번 심적 부담이 큰 하나의 숙제 같은 느낌이였는데, 이번 콩쿨은 무대에서의 부담을 조금 내려놓고 보다 더 자유롭게 음악을 표현하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. 아직 음악적으로 많이 미성숙하지만 매번 겸손히 공부하는 자세로 많은 이들을 공감시키고 감동시킬 수 있는 연주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